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굽네치킨 창업주 홍철호 전 의원 프로필

by 3bemedia 2024. 4. 22.

1958년 8월 13일 경기도 김포군 월곶면 옹정리(현 김포시 통진읍 옹정리)에서 아버지 홍기훈과 어머니 유재숙 사이에서 5남매 중 첫째, 장남으로 태어났다. 월곶초등학교(전학), 인천신흥초등학교, 동인천중학교, 부평고등학교, 예산농업전문대학 축산과를 졸업하였다. 1979년 4월 5일 해병대에 병 377기로 입대하여 제1사단과 제5해역사령부에서 기본보병으로 복무했고, 1981년 10월 31일 병장으로 만기전역했다.



전역 후 1981년 겨울 김포군 홍도평에 있던 신정일 농장에 취직하여 축산업 일을 배운 뒤 서울 축산업협동조합 공채에 합격하여 3년간 근무했다. 이후 신정일 사장의 권유로 농장으로 복귀하여 총무부장을 맡았고, 1989년 회사가 부도나자 대표이사에 취임하였다.

닭 가공 업체 크레치코의 사장이었다. 국회의원 당선 후 사장직을 내려놓았지만, 여전기 대주주로 강력한 권한을 가지고 있으며, 비상장 주식의 백지신탁을 거부하고, 이해충돌과 창업주 가족회사의 지원, 부의 대물림까지 진행하였다.

정무수석비서관 내정

 

신임 대통령 정무수석비서관에 홍철호 전 국민의힘 의원이 내정된 것으로 파악됐다.

여권 관계자는 2024년 4월 22일 언론을 통해 "오늘 오후 신임 정무수석을 발표할 것으로 안다"며 "속전속결로 정무라인 인사를 매듭짓겠다는 의지"라고 설명했다.


홍 전 의원은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치킨’ 창업주로 경기도 김포에서 재선 의원을 지냈고, 이번 총선에도 국민의힘 김포을 후보로 출마했지만 낙선했다. 홍 전 의원은 바른정당 출신으로 친유승민계로 분류되기도 했다. 

또다른 여권 관계자는 "(홍 전 의원이) 여야 의원들과 관계가 원만하고 정무 감각이 탁월하다는 점이 높게 평가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