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가 국내 대표 사이다 브랜드 ‘칠성사이다’ 74년 역사를 기념하기 위해 ‘칠성사이다 레트로(Retro) 에디션’을 한정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레트로 에디션은 1950년 5월 9일 선보인 칠성사이다 최초 모습을 74년 만에 그대로 복원한 제품이다. 다양한 연령대 소비자에게 신선함, 재미, 그 시절 향수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했다고 롯데칠성음료는 전했다.
이 제품은 출시 당시 일곱 개 별을 직관적으로 표현한 라벨과 갈색병으로 재탄생했다. 330mL 용량에 그 시절 브랜드 콘셉트였던 ‘순설탕’과 ‘시원한 그 맛’이라는 글귀로 병목 라벨을 장식했다. 실제로 이 제품은 설탕과 기타 과당을 섞어 맛을 낸 현재 칠성사이다와 달리 순설탕만 사용한 제조법을 적용해 칠성사이다 최초 맛을 구현했다.
이번 레트로 에디션은 나무, 철제, 종이 패키지 세 가지 색다른 느낌 포장에 담아 4월 말부터 한정 판매한다. 나무, 철제 패키지를 먼저 발매하고, 5월부터 종이 패키지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롯데칠성음료는 전했다.
롯데칠성음료는 레트로 에디션 출시에 맞춰 74년 역사를 보유한 칠성사이다 브랜드 제고를 위해 ‘리멤버(Re:member) 칠성사이다, Since 1950′ 메시지를 강조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5월부터 서울 종로구 익선동에서 ‘미래와 과거를 잇는 칠성 스테이션’이라는 여행 테마 팝업 스토어를 연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칠성사이다 레트로 에디션이 과거의 추억을 현대에 되살리는 동시에 브랜드의 오랜 역사와 가치를 재조명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